본문 바로가기

IT

프로그래머 취업 분야부터 공부하자!(① 프로그래머(개발자)편)

 

 

 

"IT분야 취업하고 싶은데,, 프로그래머 말고 뭐있나요?"

"앱 개발자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요즘 참 많은 문의를 받습니다.

그래서 포스팅합니다.

 

IT 분야별 총정리!!

(쭉~ 시리즈로 포스팅 할거에요 :) )

 

 

IT 분야별 총 정리 첫번째, 프로그래머(개발자) 편!

▷ 공부: 기본적으로는 C언어를 시작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일부 특화된 영역에 따라 시스템 혹은 네트워크에 대한 공부를 하시면 되구요 :)

▷ 취업 및 전망: 솔직하게 말해서 국내 프로그래머는.. 사실 코딩 노예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ㅠㅠ 4년제 대학 졸업자 초봉이 중소기업 기준 2300도 안되지요.. 공급이 너무 많아서 그래요. 

 

1) 소프트웨어개발자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개발합니다!

▷ 또는 기업, 관공서 등에서 사용하는 특수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지요^^

 

2) 웹개발자

▷ S/W, 게임, 앱 개발자들은 대부분 경력자들을 채용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머로써 경력을 쌓기에는 웹 개발 분야 밖에 없지요.

▷ 여러분들이 아침저녁으로 보고있는 홈페이지들을 개발합니다! ^^ 수요가 참 많은 직업이죠~

 

3) 게임개발자

어제는 막연하게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고 찾아온 학생과 2시간에 걸쳐 열정적인 상담을 했지요..

ㅎㅎㅎ.... 하얗게 불 태웠....ㅎㅎㅎㅎ

 

 

 

▷ 게임개발자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개발자가 있어요.

응용 프로그램은 운영자가 게임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실행하는 프로그램이지요.

어떤 게임 프로그래머가 될 것인가에 따라 공부해야 할 것도 조금 달라요 :)

 

▷ 게임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현실에 대해 조금 말씀드리자면..

한 해 동안 개발되는 게임이 얼마나 많고 또 그 중에 얼마나 많은 게임이 망하는지 아시나요? ㅎㅎ

게임 개발자는 개발한 게임이 성공하지 못하게 되면.. 바로 실업자가 된답니다.. ㅜㅜ

물론 넥X, 엔씨소X트, 컴X스 같은 자금력있는 큰 회사는 게임 하나 망한다고 해서 큰 타격을 입지는 않지요.

하지만 이런 회사는 신입으로 들어가거나 혹은 경력이 있다고 해서 들어갈 수 있지는 않아요. 진짜 실!력!이 있어야 해요.

 

4) 앱개발자

▷ iOS,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사람이지요. 요새는 안드로이드 쪽으로 많이들 전향하시더라구요.

(저도 5년 간 충성을 바치던 앱등이에서 지난 주 안드로이드 유저가 되었어요)

▷ 앱개발자도 신입으로 취업하기는 힘들어요. 그러다보니 웹 개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야 해요^^

 

 

 

 

 

상담 받으러 오는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며 오고 계세요.

그런데 저는 그들에게 분명히 말씀드리고 있어요.

'절대로 프로그래머라는 꿈만 꾸지 말라..'

 

"프로그래머가 아니면 나에게 죽음을 달라!!!" 라고 외치신다면 열심히 하시라고 응원합니다만..

그런 것이 아니라면 프로그래머를 시작으로 더 넓은 것들을 바라보시기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IT분야는 끊임 없이 발전하고 있고 더 전문적인 분야들로 확장되고 있거든요.

프로그래머 분야 뿐만 아니라 시스템, 네트워크 혹은 정보보안 분야까지 배우게 된다면 더 좋은 기회들을 많이 얻게 되실거에요.

여러가지 능력을 갖고 있는 사람을 기업에서 절대로 그냥 둘리가 없거든요.

 

 

 

 

 

 

 

 

KG ITBANK는 프로그래머의 꿈을 꾸고 있는 분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영역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기초과정뿐만 아니라 국비지원과정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어요.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나요? 혹은 더 큰 목표를 갖고 계신가요?

이제는 꿈만 꾸고 계시지 마세요. 꿈을 이루세요!

KG ITBANK가 도와드리겠습니다.

 

 

[KG ITBANK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담예약]
[수강료문의]
[온라인 강의(E-Learning)]

 


E-Learning 온라인 강의 무료 쿠폰번호
[MAIN-KGITBANK]
(회원가입시 필요한 쿠폰번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