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빅데이터 전문가

빅데이터 전문가 제대로 교육받고 자격증따서 취업하자!(③ 빅데이터전문가 편)

 

 

1편: 프로그래머 취업 분야부터 공부하자!(① 프로그래머(개발자)편)

2편: 정보보안전문가 취업! 하는일 부터 공부하자!(② 정보보안전문가 편)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각종 금융권, 기업에서 빅데이터 기술을 운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전문가를 앞다퉈서 "모셔가는" 실정인데요.

그래서 포스팅합니다.

 

 

 

 

IT 분야별 총 정리 세번째, 빅데이터전문가 편!

▷ 빅데이터 기술: 대용량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 중 필요한 자료만을 분석 후 저장하는 기술입니다.

 

 

▷ 빅데이터 전문가: 빅데이터 기술로 저장된 정보들을 운용하여 사업적 이익을 도출해 내는 사람을 빅데이터 전문가라고 합니다.

 

 

▷ 공부: C언어와 자료구조, Java, JSP, 리눅스 서버에 대해 배우고 필요하다면 Spring도 배우면 됩니다! 거기에 하둡, R프로그래밍을 공부하세요^^

혹시라도 "프로그래밍만 할 줄 알면 되는거 아닌가요??" 라고 물으신다면 대답해 드리는 게 인지상정!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하둡클러스터를 구축해야 하는 데 이때 하둡클러스터는 리눅스 서버 상에서 구축이 됩니다 ^^ 그래서 리눅스를 알아야지요~

R프로그래밍은 통계학과 출신들을 아실텐데, 분석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데이터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형화 하는 것이지요~

 

 

▷ 자격증: OCP(전세계 취득자 140만 명, 국내 약 4만 명으로 3%가 채 되지 않습니다.), ADSP(빅데이터분석 준전문가), ADP(빅데이터분석 전문가)

 

 

▷ 빅데이터 사례: #선거 시작 전 조사된 데이터로 결과 예측하기 #포털사이트 연관검색 #심야버스노선 선정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진열된 상품들의 위치를 바꾸기도 하지요.

 

 

 

 

 

빅데이터는 가치없어 보이는 정보의 바다속에서 숨어있는 진주와 같은 정보를 예측하여 발견하는 분야입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전문가의 중요성이 최근들어 엄청나게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각 기업, 금융권 심지어 나라에서도 전문 인력 유치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만큼 대우도 좋지요 :)

  

 

 

 

 

 

 

IT 분야는 전문기술직종입니다. 또한 IT 분야는 그 자체적으로 굉장히 넓고 다양한 분야입니다.

따라서 진로를 정했다면 그 분야에 대해 확실하게 알아야 합니다.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면 그저 막연할 뿐이지요.

 

 

 

 

 

 

해당 분야에 대한 정보와 구체적인 공부계획 그리고 취업과 이직까지.

궁금하신 점 있다면 편하게 문의하세요.

 정확한 상담으로 필요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KG 아이티뱅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담예약]


[수강료문의]


[온라인 강의(E-Learning)]

 


E-Learning 온라인 강의 무료 쿠폰번호
[MAIN-ITBANK]
(회원가입시 필요한 쿠폰번호입니다.)